광고

신안군 선왕산 에서 개최하는 전국 섬 등산대회

전남 신안군 비금도 선왕산에서 제6회 전국 섬 등산대회

한미숙 | 기사입력 2018/11/07 [07:54]

신안군 선왕산 에서 개최하는 전국 섬 등산대회

전남 신안군 비금도 선왕산에서 제6회 전국 섬 등산대회

한미숙 | 입력 : 2018/11/07 [07:54]

섬과 바다가 어우러진 전남 신안군 비금도 선왕산에서 제6회 전국 섬 등산대회가 10일 열린다.  신안군 전국 섬 등산대회 추진위원회에 따르면 섬 등산대회 코스는 상암 주차장에서 출발, 그림산 정상(1.7㎞)∼죽치 우실재(2.4㎞)∼선왕산 정상(3.7㎞)∼하트 해변까지 5km 구간으로 약 3시간이 소요된다.

▲ 선왕산 전국 섬 등산대회


식전행사는 가요와 난타 공연이 있으며 다도해를 내려다보며 등산로를 따라 산행을 마치고 나면 부대행사로 시금치 캐기 체험과 막걸리 시음 등 다채로운 행사도 병행한다. 등산대회에 참가자들에게는 지역특산품인 천일염 등 다양한 기념품도 제공될 계획이다.


SBS 미니시리즈 봄의 왈츠 촬영지이기도 한 하트 해변은 한국관광협회가 선정한 가고 싶은 해수욕장, 대한민국 베스트 촬영지 55선, MBC와 월간 사람과 산이 공동 기획한 사람에서도 소개되는 등 전국적으로 잘 알려진 장소다. 비금도는 프로바둑기사 이세돌의 고향으로 섬초로 유명한 시금치의 본고장이며 우리나라 최초로 천일염을 생산한 곳이기도 하다.


군 관계자는 선왕산 등산코스는 전국 등산 애호가들에게 널리 알려진 장소로서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전국의 대표 등산로를 만들고자 목교 설치와 지속적인 등산로 정비, 지역을 알리는 스토리텔링을 개발하는 데 역점을 두고 등산로 관리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여행
중국에서 꼭 가보아야 할 10대 명산, 복건성 무이산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