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해시, 제1회 금바다 꽃 축제 개최

김해시는 오래전부터 전국 최대의 화훼 주산지로 명성이 높았지만

이형찬 | 기사입력 2018/10/02 [00:30]

김해시, 제1회 금바다 꽃 축제 개최

김해시는 오래전부터 전국 최대의 화훼 주산지로 명성이 높았지만

이형찬 | 입력 : 2018/10/02 [00:30]

제1회 금바다[金海] 꽃 축제가 10월 5일부터 10월 9일까지 5일간 김해시 연지공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김해시는 오래전부터 전국 최대의 화훼 주산지로 명성이 높았지만, 그 명성에 걸맞은 꽃 축제가 없어 화훼농업인 모두가 안타깝게 생각하며 꽃 축제에 대한 열망을 늘 가지고 있었다.

▲ 제1회 금바다[金海]꽃축제 포스터  


이에 침체해 있는 화훼산업을 살리고 생활 속에서 꽃을 보고 즐기는 문화 조성을 위해 영남화훼원예농업협동조합, 대농농업협동조합, 부경화훼원예농업협동조합과 함께 화훼농가가 합심해 제1회 금바다[金海] 꽃 축제를 개최하게 됐다.

이번 제1회 금바다[金海] 꽃 축제의 특징은 의례적인 개막행사를 배제하고 가을의 정취에 어울리는 야외 결혼식을 개막행사로 대체해 진행하게 되며 이날 결혼식에서는 다문화가정 한 커플이 실제 결혼식을 올리게 된다. 또한 소비성 축제를 지양하기 위해 초청가수 및 불꽃놀이 행사를 하지 않고 지역 생활예술인들이 참여하는 문화공연[주관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김해지회]과 함께 연지공원 대표 프로그램인 음악 분수를 활용한 화려한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 제1회 금바다꽃축제(리플릿앞면)


축제장 구성, 화훼 소비 촉진 행사, 꽃 체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역 화훼농가의 소득과 직결될 수 있는 축제 행사를 한다. 이번 축제에서는 연지공원 전체에 4개 분야 13개 프로그램을 11개 구역으로 구분해 음악 분수와 연계한 꽃과 빛 터널, 웨딩 포토존 체험, 희망 꽃 달기, 가족 꽃 체험존, 도시농업박람회, 우수 농특산물박람회, 아트 프리마켓, 경전철 이용자 인증샷 이벤트, SNS 인증 이벤트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아름다운 새만금과 함께하는 겨울 힐링여행 ②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