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강공원 곳곳에서 즐길 수 있는 달맞이 테마 베스트 장소

추석 연휴 기간 온 가족이 함께 한강에서 색다른 명절을 보내기를 추천

이성훈 | 기사입력 2018/09/22 [10:18]

한강공원 곳곳에서 즐길 수 있는 달맞이 테마 베스트 장소

추석 연휴 기간 온 가족이 함께 한강에서 색다른 명절을 보내기를 추천

이성훈 | 입력 : 2018/09/22 [10:18]

마음까지 넉넉해지는 민족의 명절 추석이 다가왔다. 긴 연휴를 어떻게 보낼까 고민하고 있다면 올해는 색다르게 한강공원으로 나와 보름달을 구경하며 소원을 빌어보면 어떨까? 서울시는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를 맞아 온가족이 함께 한강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한강달맞이 테마 베스트 3곳을 소개한다.

 

▲ 서울함공원 (야경)


망원한강공원에 위치한 서울함공원은 한강 일몰이 아름다운 명소 중 하나로 노을이 지고 보름달이 차오르는 광경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추석연휴 기간 에도 도슨트와 함께 하는 전시관람, 전투식량 체험,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뚝섬 자벌레


두 번째로 낮에는 아이들과 함께 무료 체험프로그램을 즐기고, 밤에는 보름달을 감상하기 좋은 곳으로 뚝섬한강공원의 자벌레 를 소개한다. 독특한 외관이 눈길을 끄는 자벌레의 1층 전망대는 청담대교의 야경과 한강에 비친 달빛을 한 눈에 담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다.


보행자 중심의 걷기 좋은 다리로 조성된 광진교 는 산책하기 좋은 곳이다. 특히나 달빛이 비춘 아차산과 고덕․암사 생태경관보전지역의 고즈넉한 풍경은 놓치기 아까운 풍경이다. 광진교 하부에 매달린 형태의 광진교8번가는 바닥유리를 통해 한강을 내려다 볼 수 있는 독특한 공간으로 무료로 입장가능하다.

▲ 동작대교 노을까페


또한 한강 다리위에서 탁 트인 전망과 함께 달구경을 하고 싶다면 구름․노을카페 를 추천한다. 동작대교에 위치한 구름까페(상류)와 노을카페(하류)는 야외 옥상 전망대를 갖추고 있어 한강 다리 중 최고의 전망을 자랑하며 간단한 식음료와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을 갖추고 있다.

한강에서는 달맞이도 선상에서 즐길 수 있다. 반포한강공원 에서는 색색깔의 물줄기가 유려하게 춤추는 달빛무지개분수, LED조명으로 둘러싸여 밤이면 더욱 아름답게 빛나는 세빛섬까지 선상에서 바라보며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 반포 달빛무지개분수와 세빛섬  


세빛섬에 위치한 수상레저시설인 튜브스터는 최대 6명까지 탑승가능한 원형모양의 보트로 음식 반입이 허용되며 추석 연휴기간 자정까지 운영된다. 또한 온 가족이 함께 한강유람선 에서 특별한 달맞이를 즐길 수도 있다.  이랜드크루즈는 9월22(토)부터 9월25(화)까지 4일간 한가위 불꽃크루즈를 운영한다. 보름달을 보며 소원을 빌고 감미로운 재즈공연과 더불어 밤하늘을 수놓을 불꽃쇼까지 함께 만끽할 수 있다. 선착장 둔치에서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형 윷놀이, 투호를 비롯한 6종의 민속놀이 체험을 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해남 땅끝마을 맴섬 일출보고 희망을 충전하세요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