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기관광공사 추천, 가볼만한 여행지

가을 빛 가득한 한가위를 맞아 가족 모두가 행복해지는 일상

이성훈 | 기사입력 2018/09/21 [01:10]

경기관광공사 추천, 가볼만한 여행지

가을 빛 가득한 한가위를 맞아 가족 모두가 행복해지는 일상

이성훈 | 입력 : 2018/09/21 [01:10]

가을 빛 가득한 한가위를 맞아 가족 모두가 행복해지는 일상 속 여행을 즐겨보자. 연휴에도 문을 열고 고속도로IC와 통행량 많은 국도 주변에 있으니 고향 다녀오는 길에 가벼운 마음으로 들를 수 있다. 이 가을 경기도와 함께 하는 당신의 한가위는 더욱 풍요로울 것이다.

 

▲ 한국민속촌_농악놀이  


풍성한 전통놀이로 가득한 한국민속촌은 한가위를 맞아 22일부터 5일 간 한가위 좋을씨고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풍습 체험, 다채로운 민속놀이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게 꾸며져있다. 잔치가 열리는 놀부네선 송편 빚기와 떡메치기를 체험할 수 있고 한가위 관련 퀴즈를 맞히면 전통 떡을 선물 받는다. 전통생일상을 재현한 포토존도 놓치지 말아야할 포인트. 한가위 분위기에 어울리는 세시풍속 행사와 민속놀이도 준비돼 있다.

▲ 한국민속촌_한가위좋을씨고 메인 포스터  


추석을 대표하는 전통풍습으로 집안의 평화와 풍년을 기원하는 성주고사는 농악단의 흥겨운 장단과 함께 치뤄지고 고사에 사용한 떡과 음복주를 나누는 음복행사가 이어진다. 민속놀이인 그네뛰기, 투호, 윷놀이 등을 체험해 볼 수도 있다. 한복을 입고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는 자유이용권을 최대 44%까지 할인해해주니 명절느낌을 살려 한복을 입고 방문해보면 어떨까.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한국민속촌  / 031-288-0000 / www.koreanfolk.co.kr

 

▲ 한국민속촌_송편빚기(나누기)  


전통공연과 편안한 휴식 안성맞춤랜드는 전통공연과 문화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대표적인 명소다. 남사당 바우덕이 풍물단의 상설공연이 열리는 안성남사당공연장과 도심 속 천문대로 각광받는 안성맞춤천문과학관, 잔디공원, 분수광장 등 수많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넘쳐난다. 텐트를 치고 쉬거나, 피크닉을 즐기기 좋아 휴식장소로도 인기다.

▲ 남사당바우덕이  


이 중 남사당공연장에선 조선 최초이자 유일한 여자 꼭두쇠 바우덕이의 생애를 중심으로 무동놀이, 버나놀이 등 여섯 놀이마당이 신명나게 펼쳐진다. 특히 외줄에 올라 걷고, 뛰고, 하늘로 솟구치다가 재담을 주고받는 바우덕이의 묘기는 감동적이기까지 하다. 전통을 고수하면서도 현대적인 유머로 관객과 교감하는 모습이 인상적인 공연이다. 풍물단과 관객이 함께 어울리는 뒤풀이와 기념사진 촬영이 진행 돼 특별한 추억으로 남는다. 공연과 휴식을 같이 즐길 수 있어 아이들부터 부모님까지 모두의 오감을 만족시킬 한가위 안성맞춤 여행지다. 


안성맞춤랜드 / 경기도 안성시 보개면 남사당로 198-2 / 031-678-2518 / www.anseong.go.kr/tour/main.do / 안성남사당공연장 / 031-678-2518 / www.namsadangnori.or.kr / 상설공연: 토요일 16:00, 일요일 14:00 / 관람료: 성인 10,000원, 청소년 5,000원, 어린이 2,000원 (만5세 미만·65세 이상 50%할인) / 2018 안성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 2018.10.3.~10.7

 

▲ 시화호조력문화관 달전망대  


시화호에 새로운 달이 떴다. 바로 안산과 대부도를 잇는 시화방조제의 조력발전소와 티라이트휴게소 사이에 개관한 시화호조력문화관의 달전망대. 75m높이의 타워 끝에 달린 둥근 모양의 전망대는 이름처럼 달을 닮았다. 대부도 관광객은 물론이고 일부러 이곳을 찾는 방문객이 많을만큼 시화호의 관광명소로 급부상하고 있다. 1층에서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전망대에 오르면 시원하게 펼쳐진 서해바다의 전망에 절로 탄성이 나온다.

▲ 시화호조력문화관 달전망대  


360도 원형으로 이어진 유리데크를 따라 걷는 동안 세계최대 규모의 시화호 조력발전소, 티라이트 공원과 휴게소, 멀리 대부도까지 한눈에 감상 할 수 있다. 일부 구간은 바닥이 유리로 되어 발밑으로 나는 갈매기를 볼 수 있고 바다 위를 걷는 듯한 느낌에 아이들의 즐거운 비명이 이어진다.

 

전망대 옆 전시관에는 시화호의 역사와 조력발전은 물론 청정에너지 원리를 소개하는 전시물이 자리해있다. 특히 에너지의 생성원리를 놀이와 함께 체험하는 어린이 에너지놀이방과 달의 요정을 찾아 떠나는 거북이와 숭어의 이야기를 담은 서클영상관이 흥미롭다. 관람료 무료 / 운영시간 달전망대 - 10:00~22:00 / 전시관 09:30~17:00 / 휴관일 달전망대 - 연중무휴 / 전시관-월요일 휴관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1927 / 032-889-3365 / tlight.kwater.or.kr

 

▲ 이천 별빛정원 우주  


낯선 은하의 별빛풍경, 이천 별빛정원 우주 최근 별빛정원 우주(ooozooo)의 밤하늘을 수놓는 화려한 별빛이 화제가 되고 있다. 우주는 덕평자연휴게소와 연결되어있는데 고속도로 휴게소를 이용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이곳의 매력에 빠진 사람들이 늘면서 SNS 명소로 떠올랐다. 지금은 별빛데이트를 즐기며 특별한 인생사진을 남기려는 커플을 비롯해 일부러 휴게소를 찾는 사람이 점점 늘고 있다.

▲ 이천 별빛정원 우주  


해가 지기 전에 도착했다면 버스킹 공연을 감상하거니 차 한잔하면서 휴식을 취해도 좋다. 실내에 설치된 작품 아트큐브를 먼저 감상하는 것도 추천한다. 살아 움직이는 생생한 빛은 몽환적인 우주를 상징한다. 어둠이 내리면 우주에 별빛 세상이 펼쳐진다. 로맨틱가든의 화려한 무대에 잔잔한 음악이 어우러지고 눈썹달을 표현한 조형물 위로 실제 달이 떠오르는 진풍경이 연출된다.

▲ 이천 별빛정원 우주  


스마트폰으로 찍어도 인생샷을 건질 확률이 높은 곳으로, 앉거나 눕거나 달 앞에 서 있기만 해도 작품이다. 단, 가장 인기 좋은 포인트인 만큼 순서를 기다려야 한다. 이 밖에도 반짝이는 별빛이 꽃밭을 이루는 플라워가든, 장미모양 전구가 길게 이어지는 터널 갤럭시 등 마치 낯선 은하에 도착한 듯 몽환적인 별빛풍경이 아름답게 펼쳐진다. 운영시간 평일 11:00~23:00 / 주말 10:00~23:00 / 이용금액 주간 - 대인 6,000원, 소인 3,000원 / 야간- 대인 12.000원, 소인 6,000원 /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덕이로 154번길 287-76 / 031-645-0002 / www.ooozooo.co.kr

 

▲ 이천 별빛정원 우주    

 

Plus Tip. 2018 추석연휴 나들이 가기 좋은축제, 추석연휴에도 가볼만한 축제가 곳곳에서 열리고 있다. 오랜만에 만난 가족, 친척들과 TV 앞이 아닌 축제의 장으로 가보면 어떨까. 흥겨운 민족의 정서를 되살려 흥 넘치는 추석을 보낼 수 있다.

 

▲ 이천 별빛정원 우주  


안성코스목동 축제(9/21~10/28, 안성팜랜드) 안성팜랜드에서 탁트인 약 9만㎡ 규모의 코스모스 경관을 조성하여 장관을 연출하는 축제 / 고양 가을꽃축제 (9/22~10/9, 일산호수공원) 가을을 대표하는 국화, 코스모스, 해바라기로 가득찬 가을꽃정원과 화훼 예술작품을 선보이는 실내전시관, 낭만을 더하는 다양한 공연, 농가가 직접 저렴하게 판매하는 화훼 판매장으로 구성되어 온가족이 가을을 즐기는 축제이다. 경기관광공사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해남 땅끝마을 맴섬 일출보고 희망을 충전하세요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