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가을 핀란드 여행객을 위한 여행정보

핀란드의 야생 베리와 버섯은 누구든지 자유롭게 채집할수

이성훈 | 기사입력 2018/09/10 [10:18]

가을 핀란드 여행객을 위한 여행정보

핀란드의 야생 베리와 버섯은 누구든지 자유롭게 채집할수

이성훈 | 입력 : 2018/09/10 [10:18]

민물 가재 파티 시즌(Crayfish Party Season), 매년 7월 21일 정오 핀란드에서는 민물 가재 파티 시즌이 시작된다. 10월 31일까지 핀란드 곳곳에서 가재 낚시를 할 수 있으며, 허브 딜과 함께 조리한 가재를 큰 접시에 쌓아 담고 햇감자를 곁들여 먹는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 가을 관광 팁_민물 가재 시즌


핀란드에서 가장 주요한 음식 문화 중 하나로, 많은 핀란드 미식가에게 이 세 달간이 한 해의 하이라이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해당 기간에는 많은 레스토랑에서 특선 메뉴를 준비한다. 발코사리(Valkosaari)섬의 레스토랑 NJK(Restaurant NJK)와, 레스토랑 사리스토(Restaurant Saaristo)에서의 민물 가재 파티가 유명하다.
 
버섯 수확 시즌(Mushroom Harvest Season), 면적의 65%가 숲으로 덮여있는 핀란드에서는 자연에서 나는 베리와 버섯이 식생활의 큰 부분을 차지한다. 핀란드 숲에서 매년 20억 kg 가량의 버섯이 자란다고 하는데, 5월부터 10월까지가 버섯 수확 시즌이다. 핀란드의 야생 베리와 버섯은 누구든지 자유롭게 채집할 수 있다. 살구 버섯이 가장 보편적이며 그물버섯, 송이버섯 등 종류가 다양하다.

▲ 가을 관광 팁_버섯 수확 시즌    


레이크랜드(Lakeland)의 호텔 풍카하류(Hotel Punkaharju)에서는 매년 버섯 채취 체험 행사(Mushroom Weekend)을 운영하며, 올란드 제도(Åland Islands)에서는 버섯을 포함해 여러 농산물의 수확을 축하하는 축제(Skordefesten Harvest Festival)가 열린다. 올해는 9월 21일부터 23일 진행된다. 핀란드 관광청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아름다운 새만금과 함께하는 겨울 힐링여행 ②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