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강화군, 어린이 전용 무료 물놀이 시설 개장

강화역사박물관에서 어린이 전용 무료 물놀이 시설

이소정 | 기사입력 2018/08/10 [05:01]

강화군, 어린이 전용 무료 물놀이 시설 개장

강화역사박물관에서 어린이 전용 무료 물놀이 시설

이소정 | 입력 : 2018/08/10 [05:01]

강화군이 오는 11일(토)부터 강화역사박물관에서 어린이 전용 무료 물놀이 시설을 개장한다. 군은 올해 폭염이 장기간 지속됨에 따라 더위에 취약한 어린이 피서대책 마련 및 관광자원 확충의 일환으로 이번 물놀이 시설을 운영하게 됐다. 설치되는 물놀이 시설은 최대 150명 이상 수용 가능한 풀장(8m×8m, 2개소), 워터슬라이드(2.4m, 2면) 및 온수 이용이 가능한 샤워장을 별도로 운영할 계획이다. 휴게용 벤치와 족욕장 등 기타 편의 시설도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어린이 물놀이 시설


또한, 군은 안전사고 발생에 대비해 현장에 안전지도요원을 배치하고, 물놀이 안전보험 가입, 주기적 수질 검사 및 관리 등을 통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아울러 강화역사박물관의 주차장·화장실 등 기반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물놀이와 함께 박물관의 다양한 기획전시도 관람할 수 있어 가족단위 나들이객들에게는 안성맞춤일 것으로 기대된다.


강화군수는 어린이 전용 물놀이 시설인 만큼 안전사고에 주의하기 바란다며 향후 아동복지 증진 및 관광자원 확충을 위해 하계기간 중 무료 물놀이 시설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해남 땅끝마을 맴섬 일출보고 희망을 충전하세요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