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군산 원도심 주요 관광거점과 고군산군도 연계 시내버스 노선확대 운행

8월 6일부터 선유도 내부까지 시내버스 노선을 확대하고, 근대역사박물관

박미경 | 기사입력 2018/08/03 [06:36]

군산 원도심 주요 관광거점과 고군산군도 연계 시내버스 노선확대 운행

8월 6일부터 선유도 내부까지 시내버스 노선을 확대하고, 근대역사박물관

박미경 | 입력 : 2018/08/03 [06:36]

군산시는 원도심의 주요 관광거점과 고군산군도를 연계해 관광객의 편의를 증진시키고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8월 6일부터 선유도 내부까지 시내버스 노선을 확대하고, 근대역사박물관~비응도 간 버스노선을 신설·운행한다.

▲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97번 노선을 신설해 근대역사박물관↔동국사↔군산상고↔군산대↔비응항구간을 운행하며, 원도심 방문객이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고군산군도를 좀 더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한다. 매시간 50분에 근대역사박물관을 출발해 비응항까지는 40분이 소요된다.


99번(2층 버스) 노선은 선유도 내부 도로여건이 개선됨에 따라 주민과 관광객에게 이동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선유보건소까지 노선을 확대·운행하며, 97번 노선과의 환승 연계를 위해 매시간 40분에 비응항에서 출발하고 복편 노선은 매시간 20분에 선유보건소에서 출발한다.

▲ 동국사 대웅전


군산시 관계자는 늘어나는 관광수요에 발맞춰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 증대를 위해 시내버스 노선 신설 및 확대를 시행하게 됐다며 11월 말까지 운행 상황을 검토해 시민들이 불편 없이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대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아름다운 새만금과 함께하는 겨울 힐링여행 ②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