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도심 속 피서 공간 야외 물놀이장 운영

시원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오는 28일부터 청소년 수련관

이소정 | 기사입력 2018/07/27 [08:11]

옥천군, 도심 속 피서 공간 야외 물놀이장 운영

시원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오는 28일부터 청소년 수련관

이소정 | 입력 : 2018/07/27 [08:11]

충북 옥천군에 여름철 푹푹 찌는 무더위를 한 방에 날려줄 무료 야외 물놀이장이 문을 연다. 군은 더위에 지친 청소년들이 시원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오는 28일부터 청소년 수련관 내 야외 물놀이장을 개장한다. 올해 개장 기간은 다음 달 12일까지 총 16일간으로, 쉬는 날 없이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청소년 수련관 앞 인라인장에 설치되는 물놀이장에는 가로·세로 7m× 4.5m짜리 대형 풀장 1개와 6m×4m짜리 소형 풀장 2개가 갖춰진다. 길이 6m와 5m짜리 워터 슬라이드도 3개도 설치된다.

▲ 옥천 청소년수련관 야외 물놀이장 


탈의실과 화장실, 간단한 간식을 사 먹을 수 있는 간이매점도 설치해 이용객 편의를 돕는다. 신나는 음악과 함께 풀장 내 공놀이와 물총싸움 서바이벌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진행해 짜릿한 물놀이와 함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물놀이 예방사고와 시설물 안전관리를 위해 운영 중간중간 충분한 스트레칭 시간과 매시간 10분씩의 휴식시간을 가진다. 청소년이 뜨거운 햇빛을 피해 편안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풀장 위에는 대형 그늘막을 설치하고 풀장 주변으로 천막과 함께 보호자 대기석도 마련해 이용객 편의를 돕는다.

운영 기간 내 약 3천여 명의 청소년과 가족들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군은 안전요원과 자원봉사자 총 30명을 교대로 상시 운영하고 빈틈없는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더불어 물놀이를 위해 교외로 나가야 하는 청소년 가족들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해소하며 이번 야외 물놀이장을 도심 속 최고의 피서지로 꾸민다는 계획이며, 방학 기간을 이용, 청소년 가족들이 많이 참여해 즐거운 추억들을 만들고 에너지를 재충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 광양시 광양읍 서천변에 폭염을 이겨낸 백일홍 활짝 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