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과천 죽바위 어린이공원 개장

어린이 놀이터는 미끄럼틀과 시소 등으로 이루어진 기존 놀이터의

이소정 | 기사입력 2018/07/11 [08:18]

과천 죽바위 어린이공원 개장

어린이 놀이터는 미끄럼틀과 시소 등으로 이루어진 기존 놀이터의

이소정 | 입력 : 2018/07/11 [08:18]

과천시는 주암동 19-2일원 1천592㎡에 죽바위 어린이공원 조성공사를 마치고 정식 개장했다. 죽바위 어린이공원은 2017년 경기도 도시공원 생태숲 리모델링 공모사업에 선정된 곳으로, 주민설명회를 통한 주민의견 수렴 및 경기도 놀이터 조성사업 자문회의를 거쳐 조성됐으며 도비 6천만 원 지원금을 포함해 총사업비 2억8천만 원으로 조성됐다.

▲ 과천 죽바위 어린이공원    


특히 공원 내부에 조성된 어린이 놀이터는 미끄럼틀과 시소 등으로 이루어진 기존 놀이터의 획일성을 탈피하고자 모래놀이를 위한 모래놀이판과 나무오르기, 잔디언덕 등 친환경생태놀이터로 조성돼 이곳을 이용하는 유아들의 정서발달과 함께 호기심을 유도하도록 했다.

또한 모래놀이터를 이용하는 유아들의 건강을 배려하고자 항균모래를 포설했으며 항균상태는 1년 정도 지속한다. 추가로 문원동 324-15 일원 1천540㎡에 조성 중인 사기막골 어린이공원도 경기도 상상놀이터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된 곳으로 올해 8월 준공예정이다. 과천시 관계자는 과천시 도시공원 내 어린이놀이터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안심하고 즐겁게 누릴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관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추석 연휴 전철타고 떠나는 이색 경기도 여행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