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증강현실 게임으로 즐기는 장성군 인기 관광지

3차원의 가상 이미지를 더해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기술

양상국 | 기사입력 2018/06/21 [00:04]

증강현실 게임으로 즐기는 장성군 인기 관광지

3차원의 가상 이미지를 더해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기술

양상국 | 입력 : 2018/06/21 [00:04]

장성군은 장성의 인기 관광지 10곳을 증강현실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증강현실은 현실의 이미지와 배경에 3차원의 가상 이미지를 더해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기술이다. 몇 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은 포켓몬 GO게임이 대표적인 증강현실 게임이다.

▲ 장성관광-증강현실  


장성군은 모바일 기기 의존도가 높은 관광 트렌드를 반영해 관광지 정보를 제공하고 증강현실을 활용한 게임도 즐길 수 있는 스탬프 팝 앱 플랫폼을 지난달부터 이용하고 있다. 스탬프 팝은 장성의 주요 관광지에서 모바일 화면을 통해 숨어 있는 스탬프를 찾는 게임으로 앱 스토어나 QR코드(붙임)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증강현실을 도입한 관광지는 황룡강변, 축령산, 백양사, 필암서원, 홍길동테마파크, 남창계곡, 장성호수변길, 장성호관광지, 금곡영화마을, 평림댐 장미공원 10곳이다.

장성군은 스탬프 팝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일정 기준 이상의 미션을 완료한 관광객에게 선물을 증정하는증강현실 스탬프 투어를 오는 12월까지 진행한다. 모바일을 통해 방문한 관광지에서 가상 스탬프를 획득하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관광지마다 하나씩 주는 스탬프 5개를 획득하면 매월 선착순 40명에게 삼채 천연국물팩을 주고, 8개 이상 스탬프를 획득하면 매월 선착순 10명에게 추가로 찰발아현미를 증정한다.

군 관계자는 과거에는 관광지를 둘러보는 것에 만족해야 했지만 이제는 실시간으로 게임을 즐기며 관광지의 매력을 느끼는 시대가 왔다라며 많은 분들이 오셔서 새로운 재미가 가미된 장성 관광을 즐겨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장성군은 앞으로도 장성 황룡강 노란꽃잔치와 같은 축제를 개최할 때도 증강현실 스템프 투어를 통한 이벤트를 열어 관광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해남 땅끝마을 맴섬 일출보고 희망을 충전하세요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