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바람과 함께 나들이 가기 좋은 파주시 캠핑장

폐교된 금곡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해 독서와 캠핑, 자연을 연계해

양상국 | 기사입력 2018/06/06 [11:17]

바람과 함께 나들이 가기 좋은 파주시 캠핑장

폐교된 금곡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해 독서와 캠핑, 자연을 연계해

양상국 | 입력 : 2018/06/06 [11:17]

파주에 전국 최초로 폐교를 활용한 별난독서캠핑장과 북부지역 최대 규모의 공릉관광지 캠핑장 이 있다. 해당 캠핑장은 공공 캠핑장으로 주말이면 많은 캠핑족(캠핑을 즐기는 사람들)들로 가득 찬다. 먼저 법원읍 금곡리 336-5에 위치하는 별난독서캠핑장은 폐교된 금곡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해 독서와 캠핑, 자연을 연계해 마련됐다.

▲ 공릉관광지 캠핑장 


지난 2015년 경기도 공공캠핑장 조성 공모에 선정돼 도비 3억 원과 시비 3억 원 등 총 6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016년 12월 조성됐다. 캠핑장에서는 총 23개의 캠핑사이트와 화장실, 샤워장, 취사장, 주차장(33면)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사이트마다 의자와 테이블, 전기시설이 준비돼 있고 운동장 가운데는 잔디밭으로 구성됐다.

캠핑장 한 편에는 실외 숲속도서관을 마련해 아이들과 독서캠핑을 하기에도 좋다. 별난독서캠핑장 야영장 이용 요금은 비수기 평일 2만 원 비수기 주말(금·토), 공휴일 전일, 성수기(7∼8월) 2만5천 원이고 강의실 이용료는 1곳당 3만 원이다.

▲ 공릉관광지 캠핑장

 

또 하나의 파주시 공공 캠핑장은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공릉관광지(조리읍 장곡리 420-7번지 일원) 캠핑장이다. 지난 2016년 7월 개장했으며 1만㎡ 부지에 카라반 10대, 일반야영장 16면 등으로 조성돼 있다.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넓은 잔디광장과 깨끗한 샤워장, 화장실, 매점 등 캠핑에 필요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 단위 캠핑족에게 인기가 많다.

 

▲ 별난독서캠핑장 


공릉관광지 캠핑장 옆에는 하니랜드가 있는 것도 장점이다. 공릉관광지 캠핑장의 카라반 이용요금은 주중 9만 원, 주말 13만 원이고 캠핑 이용요금은 주중 2만 원, 주말 2만5천 원이다. 카라반은 파주시민 30% 할인이 적용되며 인터파크(ticket.interpark.com)에서 예매할 수 있고 문의는 성원레저(031-945-2250)로 하면 된다.

▲ 별난독서캠핑장


파주시에는 공공 캠핑장인 별난독서캠핑장과 공릉관광지 캠핑장 외에도 24개의 민간 캠핑장이 있다. 파평면과 적성면, 광탄면에 각 5개의 캠핑장이 위치하며 문산읍, 법원읍, 탄현면에는 각 2개의 캠핑장이 위치한다. 또한 파주읍과 서패동, 월롱면에는 각 1개의 캠핑장이 있다.

▲ 파주 마장호수 흔들다리  

 

파주시 관계자는 파주시에는 단순한 캠핑시설이 아니라 독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별난독서캠핑장과 자연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공릉관광지 캠핑장이 있다 며 민간 캠핑장도 읍면동별로 고루 분포돼 있어 관광객 니즈에 맞게 골라서 즐기기 좋다 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는 지난 3월 개장한 마장호수 흔들다리와 함께 또 하나의 공공캠핑장으로 마장호수 캠핑장을 조성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아름다운 새만금과 함께하는 겨울 힐링여행 ②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