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월에 진행되는 핀란드 페스티벌

사이마 호수 한 가운데 위치한 중세시대 고성에서 한 달 간

이성훈 | 기사입력 2018/05/31 [10:22]

7~8월에 진행되는 핀란드 페스티벌

사이마 호수 한 가운데 위치한 중세시대 고성에서 한 달 간

이성훈 | 입력 : 2018/05/31 [10:22]

사본린나 오페라 페스티벌 (Savonlinna Opera Festival) 핀란드 사본린나, 2018년 7월 14일 ~ 22일, 사본린나 오페라 페스티벌은 국적과 연령을 불문하고 모든 이를 환상적인 오페라의 세계로 초대한다. 사이마 호수 한 가운데 위치한 중세시대 고성에서 한 달 간 세계적 수준의 공연이 펼쳐진다. 올해 축제는 오페라 애호가들에게 꿈 같은 한 달을 선물할 예정이다.

▲ 6월 페스티벌-오페라


스페이드의 여왕, 파우스트, 오텔로, 나비 부인이 공연 프로그램에 포함되었으며 투스카니에서 방문하는 푸치니 페스티벌의 극단은 토스카와 투란도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20세기 초 핀란드의 독립과 정체성을 찾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페스티벌이 기획되어 1912년에 첫 번째 축제가 열렸다.

▲ 6월 페스티벌-오페라


그 후 매년 6만명의 관객이 페스티벌을 찾고 있으며 그 중 1만5천명은 해외 관람객이다. 축제가 열리는 한 달 동안 사본린나 전역은 축제를 즐기는 핀란드 사람들의 열기로 가득 찬다.

 

▲ 6월 페스티벌-플로우


플로우 페스티벌 (Flow Festival) 핀란드 헬싱키, 2018년 8월 10일 ~ 12일, 핀란드의 2-30대가 가장 가고 싶어 하는 페스티벌이자 북유럽의 가장 힙한 페스티벌로 알려진 플로우 페스티벌은 국제적인 음악, 미술과 미식을 아우르는 종합예술 축제이다. 이 축제는 산업화를 이끌었던 시설이 즐비하게 들어서 있는 수비라흐티(Suvilahti) 지역에서 열린다.

▲ 6월 페스티벌-플로우


일부 발전소는 현재까지도 가동 중이며 옛 공장, 벽돌 구조물과 창고를 적극 활용해 특색 있는 분위기를 자아낸다. 프랭크 오션 (Frank Ocean), 라나 델 레이(Lana Del Rey) 등 세계적 뮤지션이 플로우의 무대에 올랐으며 올해는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의 공연이 확정되었다.

 

▲ 6월 페스티벌-헬싱키

 

헬싱키 페스티벌 (Helsinki Festival) 핀란드 헬싱키, 2018년 8월 17일 ~ 9월 2일, 헬싱키 시가 주최하는 헬싱키 페스티벌은 핀란드에서 가장 큰 규모의 문화 행사이다. 1968년에 도시 내 문화적 교류를 확산시키고자 시작되어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축제 기간 연극, 무용, 음악, 전시, 서커스, 영화를 포함하는 수백 개의 공연이 시내 곳곳의 무대에 올려진다. 대상은 정해져 있지 않으며 모든 공연은 무료다.

▲ 6월 페스티벌-헬싱키


헬싱키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는 예술의 밤(Night of the Arts)이며 올해는 8월 23일로 예정되어 수많은 사람의 예술적 감각이 도시를 수놓는다. 마치 도시 전체가 하나의 무대가 된 것 같이 다양한 이가 길거리 공연을 펼친다. 프로젝트의 규모 상관없이 누구든 축제 일부가 될 수 있다. 핀란드 관광청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한라산 고원지대에 자연이 만들어준 하늘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