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6월 가볼만한 걷기 좋은 추천 여행길 ②

어음포와 누릉능을 잇는 해안코스의 절경에 해당화 고운

이성훈 | 기사입력 2018/05/29 [00:21]

6월 가볼만한 걷기 좋은 추천 여행길 ②

어음포와 누릉능을 잇는 해안코스의 절경에 해당화 고운

이성훈 | 입력 : 2018/05/29 [00:21]

갈맷길 05-02코스 (부산 강서), 갈맷길 05-02코스는 부산의 최남단 가덕도의 명소들을 두루 거치는 걷기길이다. 평온한 분위기의 내해인 눌차만과 연대봉에서의 가없는 바다조망, 어음포와 누릉능을 잇는 해안코스의 절경에 해당화 고운 동선방조제의 독특한 풍광도 압권이다.

▲ 갈맷길5-2


할머니신을 모신 눌차도 국수당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다. 정거마을의 아름다운 벽화는 전국에서 손꼽을 만한 수준을 자랑한다. 20km가 넘는 거리며, 연대봉과 그 자락을 타고 넘는 구간이 결코 만만하지 않아 체력과 장비, 간식, 물 같은 준비물을 잘 챙겨야 한다. 가능하면 대항새바지를 중심으로 두 구간으로 나눠 걷기를 추천한다.


코스경로는 천가교 ~ 천가초등학교 ~ 소양보육원 ~ 연대봉 ~ 대항선착장 ~ 대항새바지 ~ 어음포 ~ 동선방조제 ~ 정거생태마을 ~ 천가교 이고, 거리는 20.1km, 소요시간은 7시간 정도, 난이도는 매우 어렵다. 부산광역시 자치행정과 051-888-3541~5

▲ 저도비치로드(경남창원)  


저도 비치로드 (경남 창원), 저도는 마산합포구 남쪽에 위치한 섬으로 마산이 창원과 통합되기 전, 옛 마산시의 9경으로 선정될 정도로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섬이다. 저도 비치로드는 섬에 조성된 6.5km의 해안길로 특히 제2전망대부터 시작되는 해안 데크가 압권이다.


섬 가장자리를 따라 완벽하게 조성된 나무 데크는 바다 풍경 못지않게 감탄스러우며 데크를 따라 걷다 보면 왼편으론 바다와 기암괴석이, 오른편으론 해안 절벽과 삼림이 나타나 길동무가 되어준다. 섬 중앙에 우뚝 솟은 용두산까지 오를 수 있기에 바닷길은 물론 산길과 숲길까지 즐길 수 있는 저도 비치로드는 창원 남쪽 끝자락에 숨겨진 보물과도 같은 걷기길이다.


코스경로는 저도출발점 ~ 제1전망대 ~ 제2전망대 ~ 용두산정상갈림길 ~ 하포주차장 이고, 거리는 6.5km, 소요시간은 3시간 정도, 난이도는 보통 이다. 창원시청 관광과 055-225-3705

▲ 금강로하스 해피로드(대전대덕)


대청호반길 01코스 금강로하스 해피로드 (대전 대덕), 금강로하스 해피로드는 대청호와 대청호에서 다시 유장한 곡선을 그리며 흐르는 금강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데크 산책로다. 산책로 주변에는 울창한 숲이 있고, 시종일관 강물을 끼고 걷기에 풍광이 수려하다.


금강로하스 해피로드는 금강로하스 대청공원을 중심으로 오른쪽 대청댐 일대와 왼쪽 금강을 따르는 금강로하스길로 나눌 수 있다. 대청댐에 올라 조망하는 대청호는 웅장하고, 금강로하스길은 부드럽고 평화롭다. 금강로하스 해피로드는 대청호오백리길 21구간 대청 로하스길과 일부 구간을 공유한다.


코스경로는 대청문화전시관 ~ 하류반환점 ~ 대청문화전시관 ~ 대청교 ~ 휴게소 ~ 댐수문 끝 ~ 호반산책로 ~ 물홍보관 ~ 주차장 이고, 거리는 6km, 소요시간은 1시간 정도, 난이도는 쉬운편이다. 대전광역시 공원녹지과 042-270-5583, 대덕구청 공원녹지과 042-608-5161~3

▲ 해남 달마고도(전남 해남)


해남 달마고도 (전남 해남), 해남 달마고도는 남쪽의 금강산이라 불리는 달마산을 한 바퀴 둘러 걷는 길이다. 인도 남방불교 전래설화가 있는 미황사를 출발하여 약 17km를 걸으면 환형으로 돌아온다. 바다와 산이 조화를 이루는 수려한 자연경관과 더불어 모든 길을 곡괭이, 삽, 호미 등을 이용해 사람의 힘으로만 닦아냈다는 특징을 지닌다. 주변 돌을 채취해서 쌓은 석축 위로 놓인 길이 감동적이다.


코스경로는 1코스(미황사-암자터-큰바람재) ~ 2코스(큰바람재-노지랑골사거리) ~ 3코스(노지랑골사거리-몰고리재) ~ 4코스(몰고리재-인길-미황사) 이고, 거리는 17.74km, 소요시간은 6시간 정도, 난이도는 쉬운편이다. 해남군청 문화관광과 061-530-5915 / 관광공사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추석 연휴 전철타고 떠나는 이색 경기도 여행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