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생거진천 농다리축제 개최

이번 축제에는 예년보다 더 많은 방문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미경 | 기사입력 2018/05/25 [09:10]

진천군, 생거진천 농다리축제 개최

이번 축제에는 예년보다 더 많은 방문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미경 | 입력 : 2018/05/25 [09:10]

제18회 생거진천 농다리축제가 농다리 일원에서 막을 올린다. 오늘부터 3일간 천 년의 농다리 가슴에 담다 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에는 예년보다 더 많은 방문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축제추진위원회에 따르면 최근 평일 및 주말 농다리를 찾는 관광객들은 예년보다 30% 이상 증가했다.

지난 17일 KBS 6시내고향 진천군 편 방영에 따라 전국에서 찾는 외지 관광객들이 많이 늘어났으며 농다리 인근 초평호의 한반도 지형을 내려다볼 수 있는 두타산 전망대가 최근 개장해 초롱길, 하늘다리, 농다리 등을 찾는 코스 관광객들의 발길이 부쩍 늘었다.

▲ 진천 농다리 축제  


군은 이번 축제에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 크게 늘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40여 개의 참여·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예년과 달리 더 많은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3일간 용(龍) 연 만들기, 카누 체험, 메기 잡기 체험, 막걸리 무료시음, 어린이 물놀이장 운영,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컵케익 만들기, 농다리 모형 만들기, 미니 드론 제작 체험 등이 진행된다.

그밖에 농산물 직거래장터, 향토음식거리, 추억의 먹거리 장터 등도 운영돼 지역의 맛과 멋을 함께 느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축제 기간에 진천군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를 통한 축제 프로그램 참여 인증샷 이벤트도 함께 진행돼 그 어느 때보다 참여 열기가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첫날 개막식에는 올해 처음으로 드론을 활용한 불새 쇼가 준비돼 있어 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환상적인 장면을 선보이게 된다. 축제 출연가수로는 25일 개막 축하공연에 장윤정, 박구윤, 오로라, 할리퀸 등이 출연해 한껏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며 오는 26일 개최되는 제13회 농다리 전국가요제 에는 진성, 전가연 등의 인기 가수가 출연한다.  축제추진위원장은 올해부터 농다리축제가 충청북도 유망축제로 지정됨에 따라 더 많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며 자녀들과 함께 이번 축제를 찾아주신다면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가실 수 있으실 것이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한라산 고원지대에 자연이 만들어준 하늘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