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2018 해운대모래축제 개최

관람·체험·일탈 테마로 볼거리 즐길거리 풍성

이형찬 | 기사입력 2018/05/10 [04:38]

2018 해운대모래축제 개최

관람·체험·일탈 테마로 볼거리 즐길거리 풍성

이형찬 | 입력 : 2018/05/10 [04:38]

2018 해운대모래축제가 이달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 동안 Hero, 모래로 만나다를 주제로 해운대해수욕장과 해운대광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제14회를 맞은 해운대모래축제는 국내 유일의 모래를 소재로 한 친환경 축제로, 지난 3월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로부터 4년 연속 대한민국축제 콘텐츠 대상을 받기도 했다.

 


6개국 세계 유명작가 참여, 2018 해운대모래축제는 관람, 체험, 일탈 세 가지 콘셉트에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세계모래작품전은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중국, 일본, 대만, 싱가포르 등 6개국 11명의 세계 유명 모래작가들이 세종대왕, 이순신, 어머니, 아이언맨 등 위대한 영웅을 모래작품으로 표현하고, 대형 3D 메인 작품은 반지의 제왕을 가로 30m, 세로 6m의 작품으로 구현할 예정이다.

모래와 친해지는 교육체험 행사, 시민들의 모래작품 경연행사인 기존의 도전! 나도 모래조각가 외에 샌드 아트 아카데미, 작가와의 만남 등 교육체험 프로그램이 신설돼 작가에게 모래조각 제작에 대한 강의를 듣고 전문가와 함께 직접 모래작품을 만들어 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작가들이 제한시간 10분 안에 각자의 실력을 뽐내고 관객의 투표로 우승자를 뽑는 10분 스피드 모래조각대회도 시선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버블 서바이벌 등 체험행사 풍성, 보드를 타고 모래언덕을 내려오는 샌드보드는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아 올해는 2개소를 운영해 대기시간을 줄인다. 샌드 플레이 체험존, 모래 속 보물찾기, 두꺼비집 깃발 뺏기, 어린이 모래놀이터 등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해운대광장에 고운바다길 분수, 프린지공연, 아트프리마켓, LED모래성, 꽃으로 꾸민 플라워 카펫이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색 참여프로그램으로 즉석에서 팀을 나눠 물총 놀이를 하는 게릴라 버블 서바이벌, 백사장이 클럽으로 변신하는 7080샌드클럽, 시민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영웅으로 분장해 행진하는 마이 히어로 퍼레이드 등이 마련된다. 개막식에 가수 효린 출연, 5월 19일 오후 7시 해수욕장 주무대에서 열리는 개막식에는 무빙 샌드 아트, PID(Performance In the Darkness) 퍼포먼스, 가수 효린의 미니콘서트, 해상멀티미디어 불꽃쇼 등이 진행된다.

▲ 2018 해운대모래축제 포스터


20일에는 팝페라 콘서트와 VR틸트브러시 퍼포먼스, 21일에는 넌버벌 코미디 퍼포먼스와 색소폰 공연이 이어진다. 올해도 휠체어, 유모차를 이용한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한 관람 데크길이 마련되고, 관람객 휴식공간인 모래 오아시스존도 설치한다. 각종 체험 프로그램 참가비를 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해남 땅끝마을 맴섬 일출보고 희망을 충전하세요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