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딱 3일간만 운영하는 고흥 시티투어버스 특별노선

어린이날 연휴 기간 최근 주목받고 있는 애도(쑥섬)을 경유하는

한미숙 | 기사입력 2018/05/03 [08:43]

딱 3일간만 운영하는 고흥 시티투어버스 특별노선

어린이날 연휴 기간 최근 주목받고 있는 애도(쑥섬)을 경유하는

한미숙 | 입력 : 2018/05/03 [08:43]

고흥군은 5월 5일 어린이날 연휴기간 애도(쑥섬)을 경유하는 고흥시티투어버스 특별노선을 운영한다. 이번에 운영하는 특별노선은 7일까지 딱 3일간만 운영되며 순천역에서 출발(오전 10시 10분)해 고흥의 소위 뜨고 있는 관광지인 분청문화박물관, 애도, 우주발사전망대와 미르마루길을 차례로 경유하고 순천역(오후 6시)으로 되돌아가는 코스이다.

▲ 고흥 시티투어 버스


쑥섬으로도 불리는 애도는 약 300여 종의 꽃이 피어나는 사계절 꽃정원과 수백 년 묵은 돌담길이 조성돼 있고 수백 년 동안 감춰왔던 난대원시림을 개방해 최근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섬으로, 한 시간 정도의 트레킹에 안성맞춤이다. 최근 그 가치를 인정받아 전라남도 민간정원 1호와 휴가철 찾아가고 싶은 섬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미르마루길은 최근 조성이 완공된 탐방로로써, 다도해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우주발사전망대와 미르전망대, 용조형물, 용굴, 용바위 등의 용과 관련된 지형과 포토존을 조성해 가볍게 걸으면서 다도해의 풍경과 이색적인 조형물을 접할 수 있다.

▲ 미르마루길 사자바위.용조형물


고흥분청박물관은 작년 10월 개관한 이래 수만 명의 관람객이 다녀갈 정도로 인기 있는 박물관으로써 분청사기실과 역사문화실 그리고 조정래가족문학관이 조성돼 있고 최근에는 고인돌 사진 특별전시를 하고 있어 어린이와 청소년의 역사교육에 제격인 곳이다. http://tour.goheung.g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마음이 뭉클해지는 평화 역사여행, 강화평화전망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