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봄꽃향기로 가득한 창원과학체험관 플라워 가든 조성

창원과학체험관을 경남 거점 과학명소로 육성하기 위해 입구광장

이형찬 | 기사입력 2018/04/17 [00:18]

봄꽃향기로 가득한 창원과학체험관 플라워 가든 조성

창원과학체험관을 경남 거점 과학명소로 육성하기 위해 입구광장

이형찬 | 입력 : 2018/04/17 [00:18]

창원시는 창원과학체험관을 경남 거점 과학명소로 육성하기 위해 입구광장에 플라워 가든 및 장미터널을 비롯해 다양한 포토존을 조성했다. 자연과 어우러진 새로운 개념의 과학체험 공간 연출을 위해 입구광장에서부터 산책로 일원 야외정원 및 야외마당에 이르기까지 별똥별이야기를 곳곳에 담아 야외환경 개선사업을 마무리 했다.

▲ 창원과학체험관 플라워 가든


입구광장에는 우리 꽃 야생화로 꾸며진 별똥별 모양의 플라워 가든을 중심으로 별파고라, 로켓분수, 블랙홀 터널을 설치해 어른들에게는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아이들에게는 배움과 놀이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플라워 가든에 설치된 어린왕자와 바오밥 나무 포토존과 블랙홀 터널 및 나무기둥은 체험관을 찾는 아이들에게 즐거운 놀이공간으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 창원과학체험관 플라워 가든 어린왕자포토존 


야외정원은 흩어진 별 조각들의 움직임을 형상화한 물결모양의 프레임 구조물에 덩굴장미를 식재해 낮에는 장미꽃길을, 야간에는 움직이는 조명효과 연출로 꽃과 조명이 어우러지는 별빛터널을 거닐어 볼 수 있게 했다. 한편, 야외마당에는 우주인, 우주선 등 우주 실루엣조형물과 달모양 아트벤치를 설치해 과학체험관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밤에는 조명까지 더해 다채로운 포토존 연출로 관람객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창원시 교육법무담당관실 관계자는 이번 플라워 가든 조성 등 야외공간 환경개선 사업을 통해 체험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체험기회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창원과학체험관이 경남 거점 과학 명소로 발돋움하는데 한발짝 더 다가설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추석 연휴 전철타고 떠나는 이색 경기도 여행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