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의 향연이 펼쳐지는 강릉경포벚꽃잔치

강릉시민이 사랑하는 축제 중의 하나로, 강릉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벚꽃을

김미숙 | 기사입력 2018/04/10 [07:21]

벚꽃의 향연이 펼쳐지는 강릉경포벚꽃잔치

강릉시민이 사랑하는 축제 중의 하나로, 강릉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벚꽃을

김미숙 | 입력 : 2018/04/10 [07:21]

강릉시 주최, 경포동발전협의회와 강릉문화재단 주관으로 2018 강릉경포벚꽃잔치가 오는 12일까지 동안 경포대 일원에서 개최한다. 강릉경포벚꽃잔치는 강릉시민이 사랑하는 축제 중의 하나로, 강릉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벚꽃을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이 매년 이곳을 찾고 있다. 주행사장인 경포대에서는 행사 전 기간 동안 섬유공예, 클레이아트, 목공예, 자연물공예 등의 예술체험과 투호, 윷놀이, 벚꽃길 한복나들이 등의 전통체험, 커피체험, 강릉특선음식체험, 화전놀이 등이 진행된다.

▲ 2018 남산벚꽃잔치 한마당


또한 강릉 지역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공연도 매일 진행되며, 제8회 경포벚꽃 강릉시민 노래자랑이 개최된다. 노래자랑 후에는 불꽃놀이도 펼쳐질 예정이다. 특별이벤트로는 송양초등학교에서 출발해 경포대 행사장으로 도착하는 바우길 걷기 행사가 있으며, 행글라이더를 활용한 벚꽃축하 하늘쇼가 펼쳐진다. 이와 더불어 봄시화전과 경포옛사진 전시전도 곳곳에서 열린다.

▲ 2018 남산벚꽃잔치 한마당


관광객 및 시민들에게 벚꽃길 야간 감상을 위해 경포대 행사장과 주변 벚꽃 산책로 구간에 삼파장, 투광등을 활용한 야간조명 설치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또한 경포대 본행사장에서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 제공을 위한 영화상영이 이뤄지며, 애니메이션 소나기, 높이뛰기, 그 엄마, 딸, 산나물 처녀 등의 독립단편영화뿐만 아니라, 이제훈, 나문희 주연의 아이 캔 스피크 등 다양한 영상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포토뉴스
인천 강화군 서울시와 공동으로 외국인 전용 K-트래블 버스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