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주광역시, 게미맛집 스토리북 발간

애호박옛날국밥 등 5곳 음식, 식재료, 주인장 철학 등

한미숙 | 기사입력 2018/03/30 [07:30]

광주광역시, 게미맛집 스토리북 발간

애호박옛날국밥 등 5곳 음식, 식재료, 주인장 철학 등

한미숙 | 입력 : 2018/03/30 [07:30]

광주광역시는 깊고 독특한 맛의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게미맛집을 소개하는 스토리북 게미맛집 이야기를 발간했다. 게미맛집은 지난해 광주시가 외식산업 경쟁력 확보를 목적으로 추진한 프로젝트로, 학계와 외식업계 전문가들이 심사를 거쳐 지역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를 판매하는 음식점 5곳을 선정한 바 있다.

이번에 발간된 스토리북에는 게미맛집 5곳의 음식이야기와 식재료이야기, 주인장의 음식철학 등이 총 47쪽 분량으로 수록됐다. 먼저 배불리 한 끼 먹고 가면 좋겠다는 어머니의 푸근한 정을 담아 음식을 파는 50년 역사의 명화식당 애호박옛날국밥이 소개된다.

 


또 볶은 천일염과 고춧가루, 참기름을 섞은 기름장을 삭힌 홍어에 적시고 묵은지, 돼지고기 수육, 된장 찍은 생마늘을 얹은 김가원의 홍어삼합, 제대로 된 맛을 내기위해 된장을 항아리에 2년간 묵혀 만든 매월흑염소가든의 흑염소탕 등의 이야기를 전한다.


특수한우에 된장을 곁들인 구수하고 시원한 성내식당 한우된장샤브과 남도의 질펀한 갯벌이 섞인 바다와 황토, 산에서 나는 산물들의 풍성한 맛이 배어 더 게미진 돌담의 게장백반을 직접 제조하는 주인장들의 목소리도 만나볼 수 있다.


광주시는 광주의 식문화 매력을 담은 게미맛집 이야기를 언론사, 여행사, 숙박업소 등 외국인과 타지 관광객이 자주 찾는 곳에 비치, 배포할 계획이다. 또 포스터도 광주 곳곳에 내붙여 홍보에 나선다.
더불어 광주시는 이번 책이 지역만의 깊고 진한 맛을 알리는 식문화를 국내외에 알리는 효자 노릇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12월 가볼만한 걷기 좋은 추천길 ②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