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서귀포에 안전하고 쾌적한 명품 숲길 조성

숲길 탐방객들에게 안전하고 양질의 명품 숲길을 제공

양상국 | 기사입력 2018/03/21 [09:18]

제주 서귀포에 안전하고 쾌적한 명품 숲길 조성

숲길 탐방객들에게 안전하고 양질의 명품 숲길을 제공

양상국 | 입력 : 2018/03/21 [09:18]

제주 서귀포시 산림휴양관리소는 날로 증가하는 도내 숲길 탐방객들에게 안전하고 양질의 명품 숲길을 제공해 최고의 힐링 공간이 될 수 있도록 2018년 숲길 조성(등산문화증진)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 중이다. 2017년도에는 3억여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사려니숲길 외 2개소에 야자매트 2.6km, 이동식초소 1개소, 안내판 설치 등을 실시했으며 올해에도 총사업비 3억 원을 투입해 지역의 수요와 특성에 맞는 산림문화·관광·생태자원과 연계한 숲길 정비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 사려니숲길


사업은 3월 말에 착공해 서귀포 치유의 숲 부근의 호근산책로를 비롯한 관내 사려니숲길, 머체왓 숲길 등에 6월 말까지 야자매트 3.1km, 안내판 15개소, 나무의자 20개소, 정낭 1개소 등을 설치할 예정이며 급격히 증가하는 탐방객 수요와 변화하는 숲길 환경에 맞추어 숲길 시설물을 효과적으로 정비, 보완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숲길 탐방 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서귀포시 산림휴양관리소 관계자는 최근 숲길을 찾는 탐방객이 급증함에 따라 발생하는 산림훼손, 탐방객 안전 등의 문제점을 고려해 안전하고 쾌적한 명품 숲길을 만들고자 지속해서 보완해나가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별 가득한 밤하늘 아래 즐기는 정남진편백숲우드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