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개장

부산과 광주지역 등 지방 해외여행객 인천공항 출국수속

박소영 | 기사입력 2018/01/18 [08:57]

코레일,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개장

부산과 광주지역 등 지방 해외여행객 인천공항 출국수속

박소영 | 입력 : 2018/01/18 [08:57]

인천공항으로 가는 가장 빠른 길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이 지난17일 개장과 함께 본격 영업에 들어갔다. 광명역에서 논스톱으로 50분만에 인천공항까지 가는 공항리무진버스도 이날부터 동시에 영업을 시작했다. 코레일은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개장을 기념해 입주 항공사와 함께 이용객을 대상으로 경품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개장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체크인 고객을 대상으로 입점 항공사들이 제공하는 국제선 무료 이용권(왕복 기준) 9매, KTX 무료 이용권 10매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갖는다.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을 이용하면 탑승수속부터 사전 출국심사를 줄서서 기다리지 않고 5분여만에 끝내고 공항리무진버스를 이용해 빠르게 인천공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코레일은 인천공항에서 항공기 승무원들이 이용하는 전용출입문으로 출국할 수 있어 공항 접근성과 출국시간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기존에 버스나 승용차로 4∼5시간(부산, 광주 기준) 걸리던 것이 도심공항터미널을 이용해 리무진 버스를 이용하면 1∼2시간 단축된다.

 


코레일 관계자는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개통으로 지방의 해외여행객의 인천공항 접근성이 향상돼 KTX공항리무진버스 승차권을 예매한 고객이 5일만에 1,000명을 돌파하는 등 반응이 좋다고 전했다.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보다 많은 분들이 편리하게 광명도심공항터미널과 KTX공항리무진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과 서비스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한라산 고원지대에 자연이 만들어준 하늘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