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관광주간 추천여행길, 내소사 전나무 숲길 ③

가족.연인과 함께 떠나고 싶은 전북관광협회 추천 가을여행지

김은경 | 기사입력 2014/09/19 [09:58]

가을 관광주간 추천여행길, 내소사 전나무 숲길 ③

가족.연인과 함께 떠나고 싶은 전북관광협회 추천 가을여행지

김은경 | 입력 : 2014/09/19 [09:58]

일주문에서 천왕문까지 이어지는 내소사 전나무 숲길은‘여기에 들어오시는 분은 모든 일이 소생되게 하여 주십시오’라는 혜구 두타 스님의 원력에 의해 백제 무왕 34년(633년) 창건한 고찰이다. 봄이면 벗 꽃, 여름에는 싱그러운 전나무 숲길, 가을이면 단풍 그리고 겨울이면 설경의 아름다움을 간직해 부안의 관광명소이며 유명사찰로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 부안_내소사 천왕문     © momonews



일주문에서 천왕문까지 양편으로 이어지는 600mm전나무 숲길은 아름다운 길 100선으로 선정될 만큼 숲 터널의 아름다움이 장관을 이룬다. 천왕문으로 이어지는 호젓한 산길은 여행자의 마음을 한없이 고요하게 만들어준다.

▲ 부안_내소사 일주문     © momonews

 

▲ 부안_내소사 전나무숲길     © momonews



오후 느즈막히 찾은 전나무 숲길은 사람의 인적이 드물어 사색하기 좋은 고요한 정적에 젖어들게 만든다. 전나무 숲 사이로 불어오는 가을바람은 전나무 특유의 향 내음과 함께 은은하게 스며들어 걷는 내내 마음을 평온하게 만들어주기도 한다.

▲ 부안_내소사 대웅전



숲길이 끝나는 지점부터는 노쇠한 벚나무와 단풍나무가 줄지어 서 있어 또 다른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깊어지는 가을. 고운 빛깔로 물든 단풍나무를 생각하면 얼마나 이곳이 아름다울지 상상만으로도 즐거운 여행길이다. 우거진 단풍나무사이 끝에 천왕문이 보인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별 가득한 밤하늘 아래 즐기는 정남진편백숲우드랜드